UPDATED. 2024-03-29 00:36 (금)
KT&G 상상마당 '2022 디자인 챌린지' 공모
상태바
KT&G 상상마당 '2022 디자인 챌린지' 공모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2.09.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KT&G 상상마당 홍대가 제품 디자인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

KT&G 상상마당 홍대가 13일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2022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오는 10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공모 포스터. [사진=KT&G 제공]
KT&G 상상마당 홍대 '2022 디자인 챌린지' 공모 포스터. [사진=KT&G 제공]

지난 2013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자인 챌린지는 국내 제품 디자인 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 시장에 한국 디자인을 널리 알리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으로 주최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Re-visiting Korean heritage'로 한국의 자연과 전통, 현대적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재치 있고 참신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면 출품이 가능하다. 단, 전기·전자제품과 가구, 지적재산권에 관한 제반권리를 침해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선정, 생산 또는 유통되는 작품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수상작은 1차 서류심사와 제품생산을 위한 개발 워크숍, 소비자들의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되며, KT&G 상상마당과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키커랜드 제품으로 정식 생산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상위 2개 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제품 전시, 2023년 뉴욕 디자인 위크 출품 기회가 제공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잠재력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디자인 산업 발전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