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4:34 (화)
"미래성장동력 육성" 콜마그룹, 2500억원 투자 펀드 참여
상태바
"미래성장동력 육성" 콜마그룹, 2500억원 투자 펀드 참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09.2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콜마그룹이 국내 투자 기관인 KB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미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한다.

콜마그룹은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산하 KB인베스트먼트가 운용을 맡는다. 콜마그룹은 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5개사가 각각 100억원 씩 총 500억원을 출자한다. 제약바이오 산업의 성장 속도가 빠른 미국을 중심으로 인도, 동남아 지역의 유망한 바이오 벤처, 커머스 기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사진=한국콜마 및 KB인베스트먼트 CI]

 

콜마그룹에 따르면 투자 비중은 미국 소재 기업이 제일 높다. 팬데믹을 겪으면서 미국의 각종 치료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디지털 치료제는 의료보험 혜택이 적은 미국 현지에서 효율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IT 플랫폼 성장 속도가 빠른 인도와 동남아에서는 커머스, 헬스케어 플랫폼 등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인도 및 동남아 지역은 중산층의 지속적인 증가와 디지털 경제 시스템 확산으로 디지털 기술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기존의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비롯해 바이오, 헬스케어 플랫폼 등 다양한 산업에 투자함으로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콜마그룹은 이번 글로벌 펀드 조성을 계기로 콜마 전 관계사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사업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국내 탑티어 수준의 투자 기관인 KB인베스트먼트와 손잡고 글로벌 기업을 발굴, 투자할 수 있는 파트너쉽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미래 시장을 선도할 유망분야에 대한 다양한 투자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홀딩스는 국내외 바이오 유망 벤처 기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면역·항암치료제 개발 기업인 지아이셀, 셀인셀즈, 노바셀테크놀로지 등에 이어 올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올라운드닥터스와 AI내시경 개발 기업인 다인메디컬그룹의 지분을 인수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