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02 (금)
한국콜마 "서울을 글로벌 뷰티 중심 도시로"
상태바
한국콜마 "서울을 글로벌 뷰티 중심 도시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0.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한국콜마가 서울시와 협력해 우리 화장품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린다.

한국콜마는 "'2022 서울뷰티위크’ 대표 협력기업으로 참여하며 아름다운 매력감성도시 서울을 만들어가는데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2022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시와 국내외 뷰티 대기업이 함께 기획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이다. 국·내외 약 500개 기업이 참가했다. 10월 한달 동안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 DDP에서 열렸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이 지난 30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제공]

 

한국콜마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온 기술력이 담긴 대표 제품들과 연구개발부터 제조까지의 토털 ODM(위탁생산) 서비스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장품 원료, 제형, 용기 등을 다채롭게 전시했다.

뷰티 테크 스타트업과 공동 개발한 AI(인공지능)기반의 피부 진단 서비스도 진행했다. 개별 피부 진단 결과에 따른 최적화된 화장품 처방(Formulation)과 함께 부스 방문객들이 직접 제조할 수 있는 앰플형 에센스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뷰티 스타트업 위한 지원에도 나섰다. 행사 기간동안 진행되는 ‘비즈니스 밋업 피칭대회'에서 수상한 뷰티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화를 지원한다.  

3일 행사 기간동안 한국콜마 부스에는 내국인은 물론 미국, 중국, 유럽 등에서 한국을 찾은 전세계인들이 줄을 지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피부 진단 서비스 이용자가 1200여명, 경품 행사와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한국콜마 부스를 즐긴 방문자가 1만여명에 달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에 대표 협력사로 참여해 기쁘다"며 "뷰티하면 떠오르는 도시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협력해 나가며, 국내 여러 인디 뷰티기업들이 전세계로 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