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SK매직 유튜브, 오픈 1년 반 만에 '실버버튼'
상태바
SK매직 유튜브, 오픈 1년 반 만에 '실버버튼'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0.0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SK매직은 "콘텐츠 조회수는 2.1억회, 누적 시청 시간은 161만 시간으로 오픈 1년 반 만에 구독자 11만 명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SK매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SK매직에 따르면 지난해부터는 ‘홈 그레이드(홈+업그레이드)’를 콘셉트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대표적인 콘텐츠는 조회수 41만을 기록한 ‘꾹꾹 눌러 어린이 버튼’ 캠페인으로 어린이들에게 물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율동과 동요를 제작하는 한편, SK매직의 대표 제품인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어린이 버튼 기능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했다.

반전과 재미 요소를 반영한 웹드라마 ‘스크랩(SK-Lab)’, 생활가전을 잘 모르는 할머님들을 모시고 체험하는 예능 콘텐츠 ‘와슼할매’ 등 소통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을 추구하는 공감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머와 감성 코드를 결합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탬이 되는 흥미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