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코웨이, '2022년 전자·IT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코웨이, '2022년 전자·IT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0.0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2022년 전자-IT의 날' 행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혁신 신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최인두 WaterCare(워터케어)개발실장이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년 제17회 전자·IT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전자·IT의 날’은 지난 2005년 전자·IT 산업 연간 수출액 1000억달러 돌파를 기념해 처음 열렸으며, 매년 전자·IT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을 수여한다.

 

[사진=코웨이 제공]
최인두 실장(우측 두 번째)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좌측 세 번째)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에 따르면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개발실장은 정수기 및 비데의 혁신 신기술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환경가전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코웨이가 최근 출시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크기를 구현하면서도 제빙 성능과 위생성을 갖췄으며, 아이콘 정수기2는 열전모듈 반도체를 활용한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강화했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360도 버블 회오리 세척 기능을 탑재해 위생 편의를 높여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개발실장은 "사용 편의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및 R&D(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접목한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하며 글로벌 환경가전 발전과 국가 브랜드 위상 제고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