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20 (수)
KT&G-통일문화연구원, 카자흐스탄 한국어학당 설립 MOU
상태바
KT&G-통일문화연구원, 카자흐스탄 한국어학당 설립 MOU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0.2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KT&G가 통일문화연구원과 중앙아시아 국가인 카자흐스탄에 'KT&G 한국어학당'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G가 "지난 26일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카자흐스탄 알마티 지역에 KT&G 한국어학당을 내년 3월에 개관하고, 프로그램 기획과 지역 홍보 등 어학당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KT&G는 한국어학당 설립을 통해 현지 고려인들과 카자흐스탄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한류문화 전파에 힘을 보탤 예정으로, 카자흐스탄에는 1937년 연해주에서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된 고려인들의 후손 십만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KT&G는 지난 2014년부터 한국어 교육 등 한류문화 확산를 위해 인도네시아에 한국어학당을 설립해 운영해왔다"며 "이번 카자흐스탄 한국어학당 설립을 통해 양국 간 교류와 우호 증진에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G는 지난 2014년 인도네시아에 한-인니 문화교류를 위해 한국어학당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2400여 명의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2017년에는 인니 현지에 상상유니브를 설립해 현지 대학생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역량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등 한국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