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누군가의 가족이었을…" 김혜수·소지섭→홍석천, 이태원 참사 추모
상태바
"누군가의 가족이었을…" 김혜수·소지섭→홍석천, 이태원 참사 추모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2.10.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이태원 참사에 연예계 스타들도 애도를 전했다.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 일대에서 벌어진 압사 사고에 배우 김혜수, 고소영, 소지섭, 차인표, 김규리, 가수 지드래곤, 장윤정, 영탁, 딘딘, 방송인 홍석천, 박지윤 등이 SNS를 통해 추모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혜수는 30일 자신의 SNS에 참사에 관한 보도를 게재하며 실종 신고 연락처를 공유해 피해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길 빌었다. 고소영은 "그들의 영혼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차인표는 "마음이 아파 울고 있다. 이태원 희생자들을 위해 기도해달라"고 말했다. 소지섭과 김규리는 국화꽃 사진과 함께 "사고 피해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사진=스포츠Q(큐) DB]
김혜수(왼쪽), 홍석천. [사진=스포츠Q(큐) DB]

이태원 상권에 20년 가까이 몸 담은 홍석천 또한 "기도해 주세요.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는 메시지와 함께 추모 사진을 게재했다.

참사 소식에 예정된 공연을 취소한 영탁과 장윤정도 각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탁은 "안동 콘서트를 현시점에서 진행하는 것이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동안 많이 기다려 주신 팬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 전달하며, 너른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린다"는 말과 함께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공연 시작 약 3시간을 앞두고 긴급 취소를 결정한 장윤정은 "서울 이태원에서 일어난 믿을수 없는 참사 소식을 접한 후 마음이 아프고 무거워 밤잠을 설쳤다"며 "어제부터 진주에 와서 공연에 대한 모든 준비를 마쳤지만, 이번 참사로 국가 애도 기간이 공표되고 온국민이 슬픔에 빠진 상황에서 공연을 진행하는 것이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사과했다.

개인 유튜브 계정 업로드 휴식을 알린 가수 성시경은 "참 덧없다. 너무 안타깝고 아깝고 어이없는 희생이다"고 비통한 심정을 전했고, 가수 지드래곤은 'prayforitaewon'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

[사진=스포츠Q(큐) DB]
성시경(왼쪽), 박지윤. [사진=스포츠Q(큐) DB]

박지윤은 "어젯밤에 잠들면서까지도 '설마 다친 거겠지. 큰 사고는 아닐 거야'라며 아니길 믿었는데 너무나도 큰 아픔이고 슬픔"이라며 "용산구에 오래 살았고 길만 건너면 사고 현장인 곳에 살았다. 우리 아이들과도 추억이 있는 곳이라 이 사고가 더 믿기지 않고 아직도 현실이 아니길 바라는 마음뿐이다. 한명 한명이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일 텐데 무엇보다 그 청춘들이 너무 안타깝고 아프다"고 사고 현장에 대한 충격을 고스란히 전했다.

방송인 안선영 또한 "매일 내 아이가 배 속에 있던 시절부터 지금까지 늘 자주 걷던, 내 동네 앞이라 더 심장이 땅끝까지 떨어진다"고 심란한 마음을 표현했다. 이 밖에도 구준엽, 서희원 부부, 샘 해밍턴 등이 추모 메시지를 적었다.

한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태원 참사 피해자에 대해 31일 오전 6시 기준 사망자 154명, 중상자 33명, 경상자 116명 등이라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