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조문근밴드, 2022카타르 월드컵 공식 응원 앨범 수록곡 '승리의 축배' 발매
상태바
조문근밴드, 2022카타르 월드컵 공식 응원 앨범 수록곡 '승리의 축배' 발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22.11.1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조문근밴드가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앨범 '더 뜨겁게, the Reds' 발매 작업에 참여했다.

조문근밴드는 지난 11일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 앨범 '더 뜨겁게, the Reds'의 두 번째 트랙 ‘승리의 축배'를 발매했다.

‘승리의 축배’는 밴드 셋을 기반으로 신나는 템포와 우렁찬 함성을 유도하는 응원송이다. 응원을 끌어내려는 음악답게 일반 시민들의 목소리를 활용해 곡을 완성했다. 특히 단순한 가사와 함성 위주의 곡 구조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응원이 가능할 수 있을 만큼 중독성이 강하다.

[사진=롤링컬처원 제공]
[사진=롤링컬처원 제공]

 

조문근 밴드는 "'준비했던 너의 꿈을 이 무대에 높이 펼쳐봐 우린 대한민국'. '넘어지고 쓰러져도 다시 한번 힘껏 일어나 우린 대한민국'이라는 가사에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가 선전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라며 "항상 마음으로 또 친구들과 함께 TV로 혹은 거리 응원만 하다가 이렇게 직접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응원앨범 '더 뜨겁게, the Reds'에는 조문근밴드 '승리의 축배' 외에도 윤도현밴드가 참여한 '더 뜨겁게, 한국' 등이 수록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