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25 (화)
hy·술담화, 요구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상태바
hy·술담화, 요구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1.1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hy가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한다.

유통전문기업 hy는 16일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막쿠르트는 hy의 첫 번째 주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막쿠르트는 새콤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막쿠르트는 450ml 단일 구성이며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 디자인을 적용했다.

[사진=hy 제공]
[사진=hy 제공]

hy와 술담화는 각자가 보유한 정기 구독 서비스 경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간다.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 판매하며, 프레딧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야쿠르트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와 전용 밀키트 출시도 앞뒀다.

서준호 hy 마케팅 담당은 "간식으로 즐겨 먹던 야쿠르트에 대한 추억은 브랜드에 있어 큰 가치이자 자산이다"며 "야쿠르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타겟 연령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hy는 야쿠르트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적극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야쿠르트 미니 웨-하스'를 출시했고 캐릭터 '야쿠'를 활용한 드라이버커버와 볼마커도 선보였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