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3 17:36 (금)
쿠팡풀필먼트서비스-경북보건대 MOU, 지역인재 양성 나선다
상태바
쿠팡풀필먼트서비스-경북보건대 MOU, 지역인재 양성 나선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1.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쿠팡 물류 자회사와 경북보건대가 지역사회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함께 키워내기 위해 손을 잡았다.

쿠팡의 물류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22일 “경북보건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지역 청년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사부문 상무와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경북보건대는 미래 물류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경북보건대학교가 지역 청년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 이후 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사부문 상무(왼쪽)와 이은직 경북보건대 총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청년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위한 협력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선발된 청년 인재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특강, 세미나, 현장실습 등 물류 관련 교육과 제반사항을 적극 지원하고 스마트물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 청년 인턴십 등 다양한 현장 실습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박익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물류전문가 양성에 힘써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겠다”며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물류 노하우를 대학에 공유하고, 대학은 인재를 배출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상생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전주대학교, 군산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지역 우수 대학과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물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밖에 쿠팡은 지역 물류 인프라 투자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균형 있는 지역발전에도 발판이 되고 있다. 특히 쿠팡의 지역 물류센터는 고용격차를 줄이기 위해 여성과 중장년층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