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치질 보험 없을까? 미래에셋생명 온라인상품 눈길
상태바
치질 보험 없을까? 미래에셋생명 온라인상품 눈길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1.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현대인들이 달고 사는 골치 아픈 질환, 바로 치질. 실속 있게 대비할 수 없을까. 

미래에셋생명이 지난 9월 출시한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치질로 통칭되는 직장 및 항문 질환의 수술에 더해 건강검진 과정에서 발견되는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하는 온라인보험이다.

치질은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일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한다. 통계청의 다빈도수술 질환별 순위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치핵(치질)수술은 총 16만2000건으로 한 해 동안 한국인이 받은 수술 중 2위를 차지할 만큼 빈번하다. 이 상품은 직장 및 항문 질환 수술 시 20만원(최초 1회한)을 지급한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제공]

한국 성인은 보통 2년(직장가입자 중 비사무직은 1년)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다. 이때 위나 대장 등에서 용종(폴립)이 발견되면 즉석에서 제거수술을 실시한다. 이 상품은 건강검진에서 자주 발생하는 우리 몸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에 대해 10만원(연간 1회)을 보장한다.

이 상품은 온라인보험의 장점을 살려 저렴한 보험료 혜택을 제공한다. 만 20~60세 성인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2, 3, 5년 중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40세 남성이 3년 만기 일시납을 선택하면 1만1911원의 보험료를 딱 1회만 납입하면 되기 때문에 매월 납입 부담을 던다.

"온라인 전용으로 보험료는 일시납으로 한 번만 납입하고 최대 5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 건강검진 전에 미리 가입해 두면 좋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건강검진을 매년 받는다고 가정할 때 5번의 검사까지는 아무런 부담 없이 진료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건강검진을 통해 8대 기관의 양성종양 및 폴립 수술(급여 항목만 해당)을 받은 경우 10만원씩 5번 총 50만원을 보장받게 된다.

김남영 미래에셋생명 디지털혁신부문대표는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항문&폴립 수술보험은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고, 인스턴트 음식 등 기름진 서구식 식생활에 익숙한 현대 직장인들에게 불청객처럼 찾아오는 항문질환은 물론, 정기 건강검진 중에 자주 발견되는 위나 대장 등 8대 기관의 양성종양(폴립) 질환까지 보장하는 현대인 최적화 상품"이라며 “저렴한 보험료를 1번만 납입하면 최대 5년간 보장이 가능한 실속 있는 구조로 특히 직장인들은 건강검진 전 미리 준비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