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36 (목)
CJ제일제당, 비건 제품 누적판매량 3만개 달성
상태바
CJ제일제당, 비건 제품 누적판매량 3만개 달성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1.2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이 국내외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CJ제일제당은 28일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플랜테이블의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이른다.

특히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 획득으로 신뢰감도 더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또한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했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은 것으로 해석된다.

CJ제일제당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 콩 특유의 향은 60년 R&D 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에 대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니즈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