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BBQ, 1억원 상당 치킨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상태바
BBQ, 1억원 상당 치킨 사회복지시설에 기부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1.28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BBQ가 1억원이 넘는 치킨을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실천했다.

제너시스BBQ가 28일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1월까지 약 1억4천만원 상당 치킨을 전국 곳곳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6년간 이어온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에서 신선육을 지원하고, 참여를 원하는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제네시스BBQ 제공]
[사진=제네시스BBQ 제공]

BBQ는 올해 7월부터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도입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시작하며, 기존 조리부터 전달까지의 소요 시간으로 치킨대학 인근으로만 국한됐던 치킨 기부를 전국으로 확장했다.

BBQ는 지난 25일 서울 광진구 자양 복지센터와 남양주시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치킨 100여마리를 기부했다. 11월 한달 동안은 제주도, 경상남도 진해, 경상북도 구미 등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에 약 430마리를 전달했다. 올해 총 70여개 지점의 패밀리가 참여해 기부한 치킨은 약 7천마리에 이른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이어온 치킨릴레이 활동이 그룹 산하 브랜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 같아 더욱 의미가 깊고, 꾸준하게 동참해준 패밀리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전국 곳곳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