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CJ CGV, ESG경영 강화…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상태바
CJ CGV, ESG경영 강화…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1.2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CJ CGV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한발 더 다가선다.

CJ CGV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 스탠다드(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1 CJ CGV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CG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CJ CGV의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 현황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향후 실행 계획을 제시하고자 발행했다. 2021 CJ CGV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2019년부터 2022년 상반기까지 진행한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및 전략 체계, 향후 추진 계획 등을 상세히 담았다. 보고서는 CGV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 가능하며, PDF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사진=CJ CGV 제공]
[사진=CJ CGV 제공]

 

보고서에서 CGV는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SUSTAINABLE ENTERTAINMENT FOR ALL)’을 목적으로 지속가능한 컬처플렉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본 운영 원칙과 운영 기반을 구축하여,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사업장’, ‘공동체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 ‘누구나 즐거운 문화 공간’이 되기를 지향하며, 목표한 우선 과제들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 지속가능경영 실행에 앞서 중대성 평가를 통한 핵심 이슈를 도출했으며, 환경 · 사회 · 고객가치 · 거버넌스 각 분야별 우선 추진 과제를 선정하고, 세부 실행 계획을 밝혔다.

우선 과제로는 환경 분야에서는 폐기물 저감, 지속가능한 자원 사용, 온실가스 감축을 선정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일하기 좋은 일터 구축, 지역과 파트너와의 상생, 사회공헌 지속을 약속했다. 고객가치 분야에서는 콘텐츠 차별화, 공간의 변화와 혁신, 유니버셜 디자인·서비스 적용을, 거버넌스 분야에서는 이사회의 지속가능경영 리더십 강화와 ESG 정보공개 활성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CJ CGV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경영 실천 의지를 다지고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부문의 다양한 ESG활동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을 목표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CJ CGV는 일부 극장 매점 및 본사 사내 카페 내 다회용기 시범 운영으로 일회용컵 5만4000여개를 감축했으며, 업계 최초로 폐스크린을 활용한 굿즈를 출시하는 등 극장 자원을 새활용하는 시도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액티브 시니어 및 도움지기 운영,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협력해 선보인 카페 ‘아이 갓 에브리씽’, 다문화 이주여성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협동조합 ‘카페오아시아’ 운영 등을 통해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