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4 (화)
FIFA 온라인4, 현실-가상공간서 카타르월드컵 즐기는 법은?
상태바
FIFA 온라인4, 현실-가상공간서 카타르월드컵 즐기는 법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11.29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전 세계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빠져 있는 요즘. 실제 축구를 기반으로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도 현실과 가상공간에서 월드컵 즐기기에 한창이다.

넥슨은 29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태극 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단체 관람 및 응원 행사로 오프라인 뷰잉 파티를 실시 중”이라며 “월드컵에 출전한 나라들로 나만의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FIFA 월드컵 2022 모드 업데이트,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각종 FIFA 월드컵 2022 이벤트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넥슨 제공]

 

◆ “대∼한민국!” 월드컵 한국전 단체관람 뷰잉 파티

넥슨은 이번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의 H조 경기를 오프라인에서 함께 관람하는 뷰잉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현장은 티켓을 보유하지 못한 이용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되며 월드컵 응원 열기를 더하는 축하공연, 포토존, 체험존, 먹거리, 게임쿠폰 등이 준비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뷰잉 파티는 우루과이전이 진행된 지난 24일에는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가나전이 진행된 28일에는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렸다.

특히 28일 가나전에서는 ‘FIFA 온라인 4’ 삽입곡으로 게이머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국내 락밴드 트랜스픽션의 공연이 치러져 열띤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 트랜스픽션은 Ready set go, 승리를 위해 등 특유의 팝스타일 멜로디에 메탈을 가미한 ‘FIFA 온라인 4’ 삽입곡들을 강렬하고 역동적인 사운드로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경기가 시작되자 관람객들은 대형 스크린에 시선을 고정하고 가나를 상대로 조직적이고 화려한 플레이를 펼치는 태극 전사들을 열렬히 응원했다. 한국이 골을 넣는 순간에는 큰 환호성이 터졌고 아쉽게 기회를 놓치는 순간에는 깊은 탄성을 자아내며 다시 응원의 기운을 북돋았다.

한국과 포르투갈전의 뷰잉 파티는 다음달 3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실제 축구를 기반으로 하는 ‘FIFA 온라인 4’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한 마음 한 뜻으로 기원하고자 이번 뷰잉 파티를 준비했다”면서 “우리의 태극 전사들이 남은 경기에서도 최고의 활약을 펼쳐 16강에 진출할 수 있게 많은 현장 응원과 온라인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넥슨 제공]

 

◆ 월드컵 진출국들로 즐기는 짜릿한 토너먼트 FIFA 월드컵 2022 모드

넥슨은 ‘FIFA 온라인 4’에 FIFA 월드컵 2022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FIFA 월드컵 모드를 통해 대한민국, 독일, 잉글랜드, 포르투갈, 프랑스 등 이번 월드컵에 출전한 32개국으로 16강전부터 결승전까지 토너먼트를 진행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경우 손흥민, 황희찬, 김민재, 이강인 등 주요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나만의 스쿼드와 전술을 구성해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겨루는 PVE 모드로 초보자부터 얼티메이트까지 총 7단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난이가 높을수록 더욱 풍성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FIFA 월드컵 관련 신규 클래스도 선보였다. 호나우두, 필립 람, 안정환 등 역대 월드컵 4강 이상에 진출한 국가대표팀 선수들로 구성되는 BWC(Best of World Cup) 클래스와,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맹활약한 선수들이 모인 World Cup 2022 클래스, 그리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되는 22KFA 클래스를 업데이트했다.

‘FIFA 모바일’에는 ‘FIFA World Cup 2022’ 모드가 업데이트됐다. 모드는 다른 이용자와 랭킹을 다투는 ‘멀티 모드’와, 인공지능(AI)과 경쟁하는 ‘싱글 모드’로 구성된다. ‘싱글 모드’에 참여하면 이번 FIFA 월드컵과 동일한 방식으로 조별리그부터 16강 토너먼트를 진행해 결승전까지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멀티 모드’에서는 FIFA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 외 아쉽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15개국도 선택할 수 있으며 각 국가대표팀의 선수들로 원하는 포메이션과 스쿼드를 구성해 대전할 수 있다.

넥슨은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고자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원단에 등록할 시 ‘[ICON 1강 포함] 최종 OVR 103+ 스페셜팩 (4~8강)’, ‘행운의 BP 카드 (1억~10억 BP)’, ‘전체 수수료 40%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응원단 등록 시 출석부 이벤트, 프리미엄 PC방 이벤트 등에 전용 혜택을 제공하며 이러한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모을 수 있는 포인트로는 응원단 선물가게에서 각종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 승부 예측과 매치 팩트 예측 이벤트를 실시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 중에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