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넥슨재단,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 글로벌 나눔상
상태바
넥슨재단,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 글로벌 나눔상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2.12.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아프리카 케냐 거주 어린이들을 위한 넥슨재단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박수를 받았다.

이정헌 대표의 넥슨은 2일 “넥슨재단이 2일 ‘2022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글로벌 나눔 부문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This is our Kibera(여기가 우리의 키베라입니다)’로 케냐 나이로비에 위치한 비공식 정착촌 ‘키베라(Kibera)’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 ‘플레이베이즈(PlayBaze)’에 관한 소개 영상이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재단은 2019년부터 창의적 놀이 문화 확산을 위한 브릭 기부 사업 ‘플레이노베이션(Playnovation)’의 일환으로 ‘플레이베이즈(PlayBaze)’를 진행하고 있다. 케냐 어린이들에게 절대적으로 부족한 안전한 놀이 시설과 양질의 놀이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케냐의 비영리 도시계획·건축디자인 전문기관인 KDI와 함께 기존 공용 공간을 리노베이션해 ‘브릭(Brick)’ 놀이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키베라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가 국내 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글로벌 CSR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넥슨재단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적인 놀이 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우리 사회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의료 시설 확충, 교육 저변 확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