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SK매직 유튜브 광고, KODAF 크리에이티브 은상 수상
상태바
SK매직 유튜브 광고, KODAF 크리에이티브 은상 수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2.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SK매직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유튜브 콘텐츠 ‘매트리스 편’으로 유튜브 광고 소재 및 기획력 등을 인정 받아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사진=SK매직 제공]
[사진=SK매직 제공]

 

SK매직에 따르면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유머와 반전 요소를 가미한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란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먼지 및 진드기 제거 등 매트리스 클리닝 ▲피톤치드 분사 및 항균 ▲자외선(UV)살균 ▲진드기 차단 패치 부착 등 제품·서비스 특장점을 누구나 알기 쉽게 ‘퇴마’라는 소재를 활용해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SK매직 관계자는 “매트리스는 한 번 구입하면 쉽게 바꾸기 어렵고, 세탁∙세척이 어려워 케어 서비스가 필수라는 점을 유머와 공포, 반전 요소를 결합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로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성장과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광고인 자긍심 고취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는 통합마케팅 및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및 특별 부문 등 4개 부문, 총 18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