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38 (목)
치킨이 하늘에서 뚝? 교촌치킨, 드론 배달 시범 배송
상태바
치킨이 하늘에서 뚝? 교촌치킨, 드론 배달 시범 배송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2.12.0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촌치킨이 배달 영역을 하늘로 확장한다.

치킨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9일 "서산시와 함께 섬 지역 드론 시범 배송에 성공했다"고밝혔다.

교촌은 지난 8일 충청남도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중리포구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구자균 에어온 대표, 임영덕 보헤미안OS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섬 지역 치킨 드론 시범 배송을 진행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해당 시범 배송은 서산시에서 진행 중인 '22년 드론 실증도시 사업'의 일환이다. 드론 실증도시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성화를 도모하는 국책 사업으로 서산시의 주요 내용은 섬 지역 긴급 물품 배송, 연안 사고 예방 및 대처, 갯벌 안전지도 구축 등을 이어오고 있다. 

교촌과 서산시는 중리포구에서 고파도 선착장까지 드론 치킨 배송에 성공했다. 왕복 비행거리 14km, 비행시간만 30분이 소요되는 장거리 비행 성공으로 드론의 민간 활용 가능성을 보다 넓히는 의의를 남겼다.

장거리 비행을 위해 시범 배달에는 수소연료전지가 탑재된 드론이 사용됐다. 해당 드론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제작한 기체로 전기배터리를 사용하는 드론에 비해 더 오랜 시간 비행 유지가 가능하다.

교촌은 이번 시범 배달 성공을 계기로 2023년 예정된 서산시의 자체드론 배송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윤진호 대표는 "미래 혁신 배송 기술 도입의 사전 검증 차원에서 이번 시범 비행을 진행했다"며 "이번 비행으로 드론 배달의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