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36 (금)
구몬학습, '브랜드경쟁력' 스마트학습 부문 10년 연속 1위
상태바
구몬학습, '브랜드경쟁력' 스마트학습 부문 10년 연속 1위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2.12.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구몬학습이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스마트학습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구몬학습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의도 등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구몬 학습지에 인공지능(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구몬의 활약이 주효했다"고 13일 밝혔다.

구몬학습에 따르면 스마트구몬은 스몰스텝식 교재와 커리큘럼에 AI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학습지다. 문제 풀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대부분의 문제가 주관식·서술형으로 이뤄졌다. 스마트구몬은 학생이 교재를 푸는 전 과정을 태블릿PC에 연동해 저장하므로 학습 데이터를 분석해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점을 짚어낸다.

 

[사진=구몬학습 제공]
[사진=구몬학습 제공]

 

이외에도 구몬 선생님은 문제 푸는 과정을 다시 볼 수 있는 ‘리플레이 기능’을 통해 학생이 어떤 문제를 어려워하고, 잘못 풀었는지 등 학생이 혼자 학습할 때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 1:1 코칭한다. 학습 후 문제 풀이 습관, 풀이 시간, 학습 성실도 등을 분석한 AI 학습 분석 리포트도 제공된다.

구몬 선생님의 밀착 관리도 특징이다. 구몬 선생님은 일주일간 기록∙분석 된 AI학습 데이터를 토대로 학생의 학습 상황 전반을 코칭하며, 대면 수업이 어려운 상황에는 스마트 클래스에서 비대면 수업도 가능하다. 

구몬학습 관계자는 "구몬 학습지에 AI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구몬으로 정밀한 개인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해 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아이에게 개인별 ·수준별 맞춤학습을 제공해왔 듯이 자기주도적 학습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평가 지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