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43 (수)
맥도날드 DT점서 신한카드 하이패스 결제된다
상태바
맥도날드 DT점서 신한카드 하이패스 결제된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DT) 매장에서 하이패스 카드를 쓸 수 있다. 

신한카드와 한국도로공사, 한국맥도날드, KIS정보통신은 15일 "서울 종로구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카드의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로 별도의 사전 등록 없이 맥도날드 DT 매장에서 차량 이동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진다. 하이패스를 이용, 고속도로 톨게이트가 아닌 일반 가맹점에서도 비접촉 결제를 이용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정영학 한국맥도날드 테크놀로지 담당 상무(왼쪽부터), 전형석 한국도로공사 영업시스템 처장,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 김남수 KIS정보통신 법인사업본부 본부장. [사진=신한카드 제공]

 

먼저 오는 20일 맥도날드 송파잠실DT점과 고양삼송DT점부터 하이패스 결제서비스가 도입된다.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30개 주요 맥도날드 DT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향후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 등의 업종으로 서비스 가맹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하이패스 카드로 차안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하이패스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최초로 시도되는 하이패스 카드 결제 서비스와 같이,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편리함을 주는 혁신적 결제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