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0:28 (화)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CP준수 다짐'
상태바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CP준수 다짐'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2.12.2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우아한청년들이 공정거래에 대한 자율준수 의지를 천명하고 부패방지를 내재화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김병우 대표의 우아한청년들은 2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전체 임직원에게 자율준수 의지를 확산시키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자율준수관리자와 책임자, 담당자 등 관계자를 포함한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참석해 공정거래 준수 모범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전사적으로 다졌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이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확고히 지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이다. 사회적으로 상생의 가치가 중요해지고 기업의 ESG(친환경·사회적·지배구조) 경영이 필수조건이 된 만큼 CP는 기업 운영 필수요건으로 자리잡았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6월 자율준수 의지 강화 선포식 이후 ▲ 김병우 대표이사의 CP준수 의지 천명(7월) ▲ 구성원 윤리준법경영 실천 서약(8월) ▲ CP 운영규정 제정(9월) ▲ 우아한 계약가이드라인 배포(9월) ▲ CP 운영조직 및 주요 운영사항, CP도입 선언문, 운영사항 등 홈페이지 공시(11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중이며 정기·수시 점검 및 교육을 실시해 CP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자율준수의 날에는 CP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자율준수관리자가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해의 CP 운영실적을 공유했다.

또한 구성원들이 평소에도 CP준수 의지를 되새길 수 있도록 법봉을 본딴 ‘법봉펜’을 지급했고 ‘자율준수의 날 표어 공모전’도 기획해 구성원들이 직접 CP문화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발랄한 사내문화를 갖춘 우아한청년들답게 CP 운영조직 자율준수관리자, 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각각 ▲ 내가 바로 자율준수관리자상 ▲ 책책책책임이 막중하상 ▲ 자율준수 담당 내가 하겠상 등을 수여해 CP 운영 공로를 응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2015년 설립 이후 배민1, 배민B마트, 배민상회, 배민스토어 등 사업의 물류를 담당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물류전문기업인 만큼 CP문화 정착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CP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려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가 있는 만큼 사내에 CP문화가 정립 및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