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이승기 떠난 후크, 이선희 MD 판매금 횡령 의혹까지?
상태바
이승기 떠난 후크, 이선희 MD 판매금 횡령 의혹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1.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이승기 다음 차례는 이선희일까.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이선희 콘서트 상품 판매금 횡령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3일 조선닷컴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음원료 미정산과 관련해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는 후크엔터테인먼트(후크)가 가수 이선희의 MD상품(굿즈) 판매금을 횡령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선희는 2016년 9월부터 2017년 2월까지 총 46회의 콘서트를 진행했다. 콘서트 굿즈 매출액은 총 1억1000만원으로 이 중 현금 결제액은 9610만원, 카드 결제액은 1390만원이었다. 이 중 카드 매출과 현금영수증 처리된 약 800만원에 대해서만 부가세 신고를 했으며 나머지 현금 매출액인 8810만원은 누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권진영 대표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제공]

 

후크가 굿즈 판매 매출액과 관련해 팬들로부터 현금 결제를 유도했고, 이렇게 끌어들인 현금을 세무 당국에 신고하지 않았다는 것이 매체의 주장이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은 콘서트가 끝나면 굿즈를 팔아 거둬들인 현금 뭉치를 종이봉투에 담아 A 이사에게 전달했고, 이후 A이사가 최종적으로 권진영 대표에게 건넸다고도 보도했다.

후크 전 직원은 매체를 통해 "(콘서트 현장에서) 카드 결제기를 최대한 내놓지 말라"며 현금 결제를 유도하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권 대표가 소속사 직원들을 모아놓고 "현금을 많이 챙겨야 하는데 굿즈를 어떻게 팔지 생각해보라"는 말도 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후크 측은 조선닷컴에 "굿즈 매출이 큰 액수가 아니어서 법인통장으로 관리하거나 세금으로 신고해야 한다는 걸 중요하게 인지하지 못했다. 개선하겠다"며 콘서트 굿즈 현금 매출에 대해 부가세를 신고하지 않은 점을 인정하면서도, 현금 결제를 일부러 유도한 사실은 없다고 강조했다.

현금 결제가 카드 결제에 비해 과도하게 많은 점에 대해서는 "굿즈 판매 단가가 높지 않으니 팬들이 현금으로 빨리 계산한 것"이라고 해명했고, 권 대표가 굿즈 판매 후 현금 매출액을 가져간 것에 대해서는 "스태프들 회식 비용이나 금일봉을 줄 때 사용했다"고 밝혔다.

후크는 최근 권 대표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및 광고 모델료 편취 의혹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인 상태다. 이에 앞서 전 소속 가수 이승기에 대한 불투명한 정산 문제로 고소를 당해 법적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지난 11월, 데뷔 후 18년간 음원 수입 정산을 전혀 받지 못했다고 폭로했다. 이 과정에서 권 대표가 이승기에게 "내 이름을 걸고 죽여버리겠다"고 폭언을 한 정황도 포착되며 논란이 일었다.

폭로 후 한 달여 뒤, 이승기는 자신의 SNS에 "소송에 나선 건 밀린 돈 때문이 아니다. 누군가 흘린 땀의 가치가 누군가의 욕심에 부당하게 쓰여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며 후크에게 미정산금으로 받은 약 54억원 중 소송 비용을 제외한 전액을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와 별개로 지난달 22일 이승기 측은 광고모델료 중 일부를 편취했다며 소속사 대표 등을 사기와 횡령 혐의로 고소했다.

이외에도 국세청이 후크와 권진영 대표의 경비 사적 유용 정황을 인지하고 조사에 착수했다는 사실이 지난달 알려졌다. 권 대표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7월까지 약 6년간 후크 법인 카드로 약 28억원을 쇼핑과 여행 등 사적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후크는 지난해 11월 경찰의 압수수색을 받기도 했으나, 구체적인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