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09:06 (목)
마브렉스, MBX DAY서 밝힌 멀티체인 확장 계획은?
상태바
마브렉스, MBX DAY서 밝힌 멀티체인 확장 계획은?
  • 안호근 기자
  • 승인 2023.01.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안호근 기자] 넷마블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메타월드: 모두의마블’을 첫 프로젝트로 하는 게임파이 전략을 밝혔다.

마브렉스는 12일 서울시 강남구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 MBX DAY에서 멀티 체인 확장 계획이 담긴 ‘MBX 3.0 유니버스(Universe)’를 공개했다.

MBX DAY는 쟁글(Xangle)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의 일환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본 행사에서는 마브렉스의 게임파이(Game-Fi) 전략 및 신규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마블’ 소개, 바이낸스와 패널 토론 등 다양한 세션이 열렸다.

[사진=넷마블 제공]

 

홍진표 마브렉스 리드는 “기존 하나의 메인넷 상에서 사업을 전개하던 프로젝트들이 최근 이용자 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멀티 체인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가는 추세”라며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성 확보와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가는 것이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마블’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전세계 2억 명이 즐긴 전략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공개한 영상에서는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건물을 올리고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의 게임성이 공개돼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마브렉스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된 게임들의 총 다운로드 수(2252만), 게임 토큰 채굴 대비 인게임 소진율(95%) 등 지난해 이뤄낸 성과를 비롯해 다중 체인 브릿지로 구성돼 보안성과 사용성이 증대된 ‘MBX 워프(WARP)’를 공개하며 생태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마브렉스와 MBX 생태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텔레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