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배민, 설 맞이 정산대금 570억 미리 푼다
상태바
배민, 설 맞이 정산대금 570억 미리 푼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1.1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예년보다 빠른 설 명절을 앞두고 외식업 사장님들이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설 명절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배달의민족 운영하는 이국환 대표의 우아한형제들은 19일 “설 명절을 앞두고 570억 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조기 지급 대상은 ▲ 배달의민족 ▲ 배민1 ▲ 포장주문 ▲ 사전예약 ▲ 전국별미 ▲ 배민쇼핑라이브 ▲ 배민상회에 입점한 사장님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사장님들은 기존보다 최대 5일 앞당겨 거래 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됐다. 가령 18일 거래된 대금은 기존대로면 설 명절 이후인 25일 정산을 받게 되지만 이번 조기 지급을 통해 20일에 선지급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배달의민족, 배민1, 포장주문 입점 업주의 경우 배민셀프서비스에서, 전국별미, 배민쇼핑라이브, 배민상회 입점 업주는 각 서비스별 셀러오피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산 주기란 고객이 비용을 결제하거나 구매를 확정하면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또는 간편결제사로부터 자금이 모두 회수된 후 이를 식당에 정산하기까지 걸리는 시일을 뜻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들의 원활한 자금 융통을 돕고자 정산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왔다. 2019년 4월에는 업계 관행이었던 주 단위 정산을 없애고 업계 최초로 일 정산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어 지난해 1월에는 정산 주기를 기존 4일에서 3일로 단축해 사장님이 조금 더 빠르게 정산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성길 우아한형제들 주문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지난해 정산 주기를 단축한 것에 이어 올 설 명절에도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해 사장님들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했다”면서 “꾸준히 정산 시스템을 개선해 사장님들의 부담은 덜고 가게 운영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