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코웨이, 시각장애인 합창단 '물빛소리' 첫 공연
상태바
코웨이, 시각장애인 합창단 '물빛소리' 첫 공연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의 시각장애인 합창단 ‘물빛소리 합창단’이 창단 후 첫 연주회를 개최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새해를 맞아 지난 31일 구로구 G타워에 위치한 코웨이 본사에서 코웨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첫 공연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이날 공연에는 코웨이 본사 및 서비스 현장 등 약 100여 명의 코웨이 임직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공연장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을 위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단원들은 ‘아름다운 세상’, ‘오 해피데이’ 등 새해를 맞아 희망차고 아름다운 노래를 선보였다. 공연장을 가득 채운 임직원들은 합창단의 공연이 끝나자마자 일어나 뜨거운 기립박수로 화답했다.

함정민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지휘자는 “창단 이후 짧은 기간이지만 코웨이의 지원과 안정적 환경에서 연주회를 준비해 단원들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아직은 부족한 실력이지만 열렬히 환호해 준 코웨이 임직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공연 소감을 전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이제 첫 발을 내딛는 물빛소리 합창단에게 임직원들이 격려와 응원을 보내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공연을 확대하고 합창단이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증 시각장애인 1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지난해 12월 문화 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시각장애 예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창단됐다. 코웨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계획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