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45 (목)
넷마블-카카오엔터, 버추얼 걸그룹 웹툰 낸다
상태바
넷마블-카카오엔터, 버추얼 걸그룹 웹툰 낸다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2.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넷마블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웹툰을 낸다. 

넷마블은 "오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 웹툰을 동시 연재한다"고 14일 밝혔다.

웹툰 메이브는 메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멀티버스 스토리로, 멤버 4인(시우·제나·타이라·마티)이 한국에 불시착해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 화려한 아이돌 걸그룹이자 미래를 바꾸는 전사로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웹툰은 메이브 멤버들의 외양, 무대 연출 등 작화에 공을 들여 보는 재미를 강조했으며, '게임처럼 퀘스트창을 보는 능력', '시간을 멈추는 능력' 등 판타지 요소를 접목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메이브 런칭을 기념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을 본 독자 대상으로 캐시를 지급하는 열람 이벤트와 기존 ‘K팝 웹툰’, ‘K팝 웹소설’ 장르 속 아이돌들이 메이브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선배 아이돌 응원열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세계관을 내세운 버추얼 아이돌 그룹이다. 지난달 25일 데뷔했다. 타이틀곡 '판도라' 뮤직비디오는 약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겼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전략적 투자자로 메이브의 음악 기획 및 프로듀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을 맡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