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한국마사회, 초대 노동이사에 김영락 차장
상태바
한국마사회, 초대 노동이사에 김영락 차장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2.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기관 최초로 근로자 대표 비상임이사를 선임했다.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최근 한국마사회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추천한 후보 2인중 중 김영락 차장을 노동이사로 임명·통지했다.

이는 노동이사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뜻한다. 노동이사제란 근로자 대표가 이사회 멤버로서 발언권과 의결권을 갖고 기관의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지난해 8월부터 공공부문에 시행됐다.

김영락 이사의 임기는 지난 10일 시작돼 2025년 2월 9일까지다. 앞으로 2년 간 경영진의 한 일원으로서 근로자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노사상생에 앞장선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김영락 이사는 2005년 마사회에 입사해 서울시설팀, 장외시설팀, 영천사업단 등을 거쳤다. 2019년부터 3년간 마사회 노동조합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마사회 측은 "경험을 통해 꾸준히 현장 근로자들과 소통하며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초대 노동이사로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사회는 이번 노동이사 선임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내·외부 자문, 컨설팅, 노사협의 등을 통해 관련 내규를 제·개정하고, 노동이사후보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해 12월 전체 근로자 투표를 시행했다. 

김영락 노동이사는 “18년간 쌓은 다양한 실무경험과 노동조합 사무국장으로서 근로자들과 소통했던 경험을 토대로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노사협력의 가교로서 한국마사회 초대 노동이사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