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CJ제일제당, 스타트업 육성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상태바
CJ제일제당, 스타트업 육성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2.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20일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7월 시작된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마련됐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이번 기수부터는 발굴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해 눈길을 끈다.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3기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10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년여 간 진행한 선발 기업들과 가시적인 협업 성과도 거뒀다고 전했다. 1기 참여 기업인 엘로이랩과는 사업 실증 단계를 거쳐 생산공장 양산설비 개발을 추진 중이며 베러먼데이와 협업해 론칭한 신제품은 초도 물량이 3일 만에 전량 소진됐다. 도시곳간과도 공동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기획 중에 있다. 작년 11월 진행된 2기 데모데이를 통해 왓섭과 잇마플은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트렌드 기술을 기민하게 파악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들을 전폭 지원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는 국내 대표 식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상생협업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창출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