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교촌치킨, 캐나다 3개주 진출
상태바
교촌치킨, 캐나다 3개주 진출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2.2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교촌치킨이 캐나다에 진출한다. 

국내 치킨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21일 "지난 16일 캐나다 진출을 알리는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교촌의 미국 법인 자회사인 교촌USA(Kyochon USA)와 캐나다 현지기업 미래F&B홀딩스(Mirae F&B Holdings)간 체결으로, 미래F&B홀딩스는 캐나다 현지에서 외식업, 도소매업, 숙박업, 주유소업 등을 영위하는 미래 인베스트먼트의 자회사다. 특히 미래인베스트먼트는 현지에서 한식당과 식자재마트 등을 다수 운영하고 있어, 외식 산업의 대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것이 강점이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사진=교촌에프앤비 제공]

교촌은 이번 계약을 통해 브리티시컬럼비아, 알버타, 서스캐처원 등 캐나다 서부 3개 주에 진출한다. 캐나다 서부는 동양인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다민족 지역으로 아시아 음식 선호도가 높다. 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K-푸드 소비도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이기도. 1호점은 연내 캐나다 3대 도시이자 한인 사회가 발달한 벤쿠버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은 해외 6개국(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UAE)에 총 67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하와이에 이은 이번 캐나다 진출 MF계약으로 북미 지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캐나다 서부지역에는 앞으로 5년 간 30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와이는 올해 상반기 내 1호점을 오픈 할 예정이다. 현재 미국 서부지역에는 직영법인을 통해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사업개발 담당자는 "북미 지역은 글로벌 외식 산업의 중심이자 글로벌 사업의 상징성을 가진 시장이다"며 "글로벌 확장형 모델, 첨단I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스토어 및 메뉴 현지화 등을 앞세워 캐나다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과 확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