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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 ‘카나브 패밀리’ 멕시코 시장 점유율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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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 ‘카나브 패밀리’ 멕시코 시장 점유율 확대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2.27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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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보령이 고혈압 신약 ‘카나브 패밀리’의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처방 확대에 나선다.

보령은 “심혈관중재시술국제학술대회(CADECI)가 지난 23일(현지시간) 멕시코에서 열렸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국과 멕시코 순환기내과 전문가들이 모여 카나브 제품군의 우수한 임상적 효과와 처방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고혈압 이외에 적응증으로 추가된 카나브의 단백뇨 효과에 대한 임상 결과 ▲카나브의 뇌졸중 재발 및 심혈관 질환 위험 감소 효과 ▲고령 고혈압 환자 대상 카나브 효과 등이 소개돼 현지 처방의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보령은 또한 제품 라인업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카나브 패밀리의 멕시코 현지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령은 현지 파트너사인 스텐달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보령과 스텐달은 지난 22일 멕시코에서 듀카브플러스의 연내 현지 발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해 6월 국내에서 첫 발매된 듀카브플러스는 보령의 고혈압 신약인 카나브 기반의 복합제 중 하나다.

듀카브플러스는 카나브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 성분이 결합된 피마사르탄 최초의 고혈압 3제 복합제다.

멕시코 등 중남미 시장은 의약품 수요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의약품 수입 의존도도 높아 대표적인 '파머징 마켓(신흥제약시장)'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전체 멕시코인의 40%가 고혈압을 앓고 있을 정도로 만성질환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의약품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멕시코에는 2014년 카나브를 시작으로 2016년 카나브플러스, 2019년 듀카브 2020년 투베로가 발매돼 현지 처방의와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까지 카나브 패밀리의 멕시코 현지 누적 매출은 약 1억5000만달러다.

보령과 스텐달은 카나브 패밀리의 우수한 치료성과와 다양한 임상적 근거를 기반으로 멕시코 시장점유율을 적극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현지 사보험 시장에서만 처방이 이루어지고 있는 카나브 패밀리의 빠른 시장 확대를 위해 공보험 시장 진입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국내 신약 처방 1위인 카나브 패밀리는 멕시코 시장에도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중남미 의약품 진출의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텐달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카나브의 라인업 확장을 통해 멕시코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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