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3월 가요계, 남자 솔로가 온다
상태바
3월 가요계, 남자 솔로가 온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2.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오는 3월, 그룹을 벗어나 첫 홀로서기에 나서는 이들부터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진 이들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남자 솔로 아티스트들이 가요계에 새로운 봄바람을 일으킨다.

솔로 컴백 러시 첫 주자로는 워너원으로 함께 활동했던 황민현과 에이비식스(AB6IX) 박우진이 출격한다. 두 사람은 지난 27일 나란히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가수 황민현 [사진=스포츠Q(큐) DB]
가수 황민현 [사진=스포츠Q(큐) DB]

 

박우진은 첫 솔로 앨범 ‘오운(oWn)’을 통해 데뷔 5년 차 가수이자 20대 청춘 박우진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포부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탑 티어(Top Tier)’는 묵직한 808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강렬한 힙합 트랙으로, 중독성 넘치는 훅과 랩 다운 랩, 그리고 멋진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데뷔 11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첫 발을 내딛는 황민현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트루스 오어 라이(Truth or Lie)'는 '진실 혹은 거짓’ 게임을 콘셉트로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황민현의 여러 이면을 표현한다. 타이틀곡 '히든 사이드(Hidden Side)' 역시 내 안의 수많은 나를 찾아보라는 과감한 메시지를 던진다.

 

샤이니 온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온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선 앨범 활동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도 자리잡은 샤이니 온유, 엑소 카이도 3월 새로운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샤이니는 키에 이어 온유가 솔로 컴백을 알렸으며, 엑소 카이 역시 1년 4개월 만에 돌아온다.

온유는 지난해 4월 선보인 두 번째 미니앨범 '다이스(DICE)' 이후 11개월 만에 내달 6일 첫 정규 앨범 '써클(Circle)'을 발매하고, 발매 직전인 3~5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솔로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타이틀 곡 ‘O(Circle)’는 각자가 겪는 좋고 나쁜 일들이 서로 다른 듯 보이지만 결국 닮아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2020년 첫 솔로 데뷔 이후 매 앨범마다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사랑받은 카이는 내달 13일 새 미니앨범 ‘로버(Rover)’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 곡 '로버'는 묵직한 808 베이스와 마림바, 벨 등 다양한 퍼커션이 돋보이는 리드미컬한 댄스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자신을 속박하는 시선들을 벗어던지고 자유롭게 살아가는 ‘방랑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방탄소년단 지민 '페이스' 트랙리스트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지민 '페이스' 트랙리스트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 역시 내달 24일 첫 솔로 음반을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나선다. 제이홉, 진, RM에 이어 그룹 네 번째 솔로 주자로,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솔로 앨범 '페이스(FACE)'는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고, 아티스트 지민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지민은 그간 '라이(Lie)', '세렌디피티(Serendipity'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 유(With you)' 등 솔로곡을 통해 자신만의 색을 뚜렷이 알린 바 있다. 최근에는 가수 태양과 협업한 '바이브(VIBE)'를 통해 지난달 발매 이후 국내외 차트에서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어, 지민이 보여줄 놀라운 성과에도 시선이 집중된다.

이외에도 갓세븐 뱀뱀은 지난해 1월 발표한 두 번째 솔로 미니앨범 'B'이후 약 1년2개월만인 내달 28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 가수 용준형은 내달 2일 지난해 11월 복귀 이후 4개월여 만에 새 싱글을 발매하고, 18일과 1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로 팬들을 만난다.

뿐만 아니라 나얼, 김현중, 빅나티, 김재환, 김우석,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장우혁 등 남성 솔로 가수들이 봄맞이 음악 활동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들고 찾아오는 남성 솔로 아티스트들이 가요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일으킬지 시선이 모인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