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3 (목)
CJ프레시웨이 조리아카데미 부산 상륙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조리아카데미 부산 상륙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3.0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조리아카데미가 부산에 문을 연다.

CJ프레시웨이는 2일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키즈 식자재 부문이 연평균 44%씩 성장한 부산 및 영남지역에 신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매출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의 조리아카데미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에 대한 차별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쿠킹 클래스 등 영유아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사내 셰프와 영양사 등 전문직 임직원을 위한 실습과 교육, 식자재 유통 및 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상품 및 메뉴 시연회를 진행하는 다목적 공간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서울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식문화 교육 시설이다. 최근 부산 지역 영유아 교육계에서 서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CJ프레시웨이의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온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

지난달 22일 열린 첫 번째 교육 행사는 삼일절을 맞아 기획된 '태극기 만들기 쿠킹 클래스'로, CJ프레시웨이 소속 키즈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해운대 센텀유치원 소속 원아 40여 명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 수업, 채소 영양소 주제 시청각 교육 등을 진행했다. 여기에 캐리소프트의 인기 캐릭터 '꼬마 캐리'와 소속 크리에이터 토미샘, 엘리가 함께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태극기와 삼일절의 의미를 나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고객의 관심에 힘입어 마련된 만큼, 이곳에서 선보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기대된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식자재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서 지역별 다양한 수요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