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4 17:55 (수)
에스티팜, 안산에 R&D 센터 준공
상태바
에스티팜, 안산에 R&D 센터 준공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3.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동아쏘시오그룹 원료의약품 계열사 에스티팜(ST팜)이 경기도 안산시에 R&D 센터를 세웠다. 

에스티팜은 3일 "반월캠퍼스에서 이노베이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cGMP 시설 전문 건설사 아벤종합건설이 2022년 1월 착공해 올해 2월3일 완공한 이노베이션센터는 연면적 5166㎡, 지상 12층으로 반월공단 인근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저탄소제품 인증의 친환경 유리와 E0등급의 친환경자재를 사용하는 등 경기도 녹색건축 설계 기준을 적용했으며 총 180억원이 소요됐다.

박윤이 아벤종합건설 사장(왼쪽부터), 백상환 동아제약 사장, 최호진 동아제약 부회장, 김경진 에스티팜 사장,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 문준모 에스티팜 지회장,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 박재홍 동아에스티 사장. [사진=동아쏘시오그룹 제공]  

동아쏘시오그룹은 "센터 준공을 통해 시화와 반월캠퍼스에 분산돼 있던 합성연구소와 올리고연구소를 통합함으로써 70여명의 석·박사 연구원들 간의 원활한 소통과 유기적인 연구가 가능하게 됐다"며 "또한, 연구소와 함께 QA등 품질관리 부서도 입주하여 신속한 원스톱 CDMO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강당인 혁신홀을 비롯해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갖춰 FDA 등 규제기관의 실사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글로벌 제약사와의 비대면 원격회의 기능도 강화했다. 또한, 휴식과 만남을 위한 사내카페와 쾌적한 분위기의 여직원 휴게실 및 수유실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 복지도 고려했다는 게 동아쏘시오그룹의 설명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센터는 끝없는 혁신을 통해 생명을 살리자는 비전이 담긴 에스티팜의 상징"이라며 "이번 준공을 발판으로 우수한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주력사업인 CDMO 서비스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겠다. 또한 센터는 신약개발에서부터 유전자치료제의 신규 플랫폼 구축에 중요한 베이스캠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