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8 (금)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교육 접수 시작
상태바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교육 접수 시작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3.0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가 식품안전교육을 실시한다.

롯데중앙연구소 식품안전센터는 8일 "오는 30일부터 중소업체 식품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교육 'LOTTE Safety Academy(LSA)'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0년 시작해 14년 차를 맞은 LSA는 식품안전 관리를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이 무상으로 진행되며 지금까지 수강생 3000명을 배출하는 등 업계 동반성장을 이끄는 ESG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지난해부터는 식품사 최초로 롯데 파트너사 여부와 관계없이 식품 제조‧가공 업체 대상 무상 교육을 지원해 업계 이목을 끌었다. 또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에 3M,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의 공동 진행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를 제공했다. 앞서 진행한 강의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올해는 비파트너사 인원을 보다 늘리고 교육 주제를 추가하는 등 과정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2023년 LSA 교육과정은 ▲개정 정책 및 법규 ▲이물/방충 관리 ▲식품안전심사 ▲HACCP ▲글로벌 식품안전 트렌드 ▲식품공전 이해 ▲식품표시광고법 ▲중대재해처벌법 ▲Audit 전문과정 관련 주제로 구성됐다. 직접 촬영한 복습 영상 자료를 제공하고 Q&A 센터를 운영하는 등 수강생들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교육 신청 접수는 상생누리 및 내달 말 리뉴얼 오픈 예정인 롯데중앙연구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롯데안전센터 교육 담당자는 "파트너사를 비롯한 많은 식품업체 품질 담당자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중소업체의 품질 인력 관리 부담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업계 식품안전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하여 더욱 다양하고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