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00 (금)
신협, 다문화가정 보듬기... 금리 부담 완화
상태바
신협, 다문화가정 보듬기... 금리 부담 완화
  • 유근호 기자
  • 승인 2023.03.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유근호 기자] 신협중앙회는 다문화가정의 금리 부담 완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신협중앙회는 지난해 9월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녀 1인 이상을 둔 다문화 가구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사회공헌 성격의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신협은 우리 사회 구성원 중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나 언어 및 문화적 차이,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를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자립을 지원해왔다.

신협과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 관계자들.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은 10일 "당초 예정이던 대출 상품의 취급 기간을 올해 2월에서 8월말까지로 늘려 고금리 및 물가 인상 등 어려워진 서민 가계를 돕는다"며 "금리는 연 5.5%로 이 중 3.5%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해 대상자의 금리 부담을 대폭 낮췄다. 공급 규모는 총 1000억원"이라고 밝혔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다문화가정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협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협은 기부협동조합 신협사회공헌재단을 통해 다문화가정을 위한 여러 사회공헌활동(CSR)을 펼쳐왔다. 신협사회공헌재단과 주민신협이 공동으로 진행한 다문화 및 이주 배경 청소년 교육 1000만원 후원, 대구 두손모아봉사단의 합동결혼식 지원, 경남 합천신협의 다문화 취약 가구 화장대 보급 사업 등이 대표적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