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9 (목)
KGC인삼공사, 미국 R&D 센터 개소
상태바
KGC인삼공사, 미국 R&D 센터 개소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3.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KGC인삼공사가 두 번째 해외 연구·개발(R&D)센터를 마련했다.

KGC인삼공사는 15일 "미국 LA인근 플러튼에 R&D 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중국 상해 센터에 이은 두 번째 해외 R&D 센터다. 

KGC인삼공사는 미국을 글로벌 전략 거점으로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위해 해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미국 R&D 센터는 제품팀, 개발팀, 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신규 브랜드 개발뿐만 아니라 현지생산 제품의 공정 및 품질까지 철저하게 관리한다.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 관련 미국 내 임상 연구를 추진하고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소재 시장정보수집도 한다.

또한 현지 효능연구와 원료 표준화 등을 추진해 미국시장에서 선호하는 소재와 기능성을 담아낸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언이다.

허철호 대표이사는 지난 11일 열린 개소식에서 "미국 R&D센터는 현지인 맞춤형 제품 개발 강화는 물론 현지 생산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KGC인삼공사는 2003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해외 지사를 세우고 일찌감치 미국시장에 진출했다. 기능성 음료 홍삼원, 무카페인 건강음료 HSW 이외에도 현지 시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코어셀렉트를 통해 아마존, 이베이, 아이허브와 같은 온라인 시장 진출도 확대하고 있다. 

국내 제품을 그대로 수출했던 기존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도 다변화하여 현지 선호도를 반영한 캡슐, 타브렛, 구미젤리와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추가한 제품으로도 확장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