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13 (화)
여기어때 "일본·베트남·태국… 단거리 항공권 판매 급증"
상태바
여기어때 "일본·베트남·태국… 단거리 항공권 판매 급증"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2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근거리 해외 항공권 판매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기어때는 "‘단거리 항공권’의 최근 2월 거래액이 일본 무비자 여행이 재개된 지난해 10월과 비교해 약 380% 이상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단거리 노선은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비행 시간 5시간 이내의 지역을 포함한다.

여기어때에 따르면 단거리 항공권의 긍정적 실적은 일본, 베트남, 태국 등 3개국의 여행 수요가 이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대비 올해 2월 거래액은 ▲일본 401% ▲베트남 251% ▲태국 180% 순으로 크게 증가했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억눌린 해외여행 수요가 폭증하면서 국내처럼 가볍게 떠나는 ‘쉬운 여행’ 수요가 확대됐다. 여기어때는 "해외여행 서비스의 론칭 초기부터 일상적인 해외여행을 목표로 근거리부터 중점적으로 공략한 결과"라며 "주요 고객층인 MZ 세대가 선호하는 합리적 가격,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는 즉흥성을 핵심으로 단거리 여행지에 집중해왔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11월부터는 동아시아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마케팅도 강화했다. 해외여행 사업 인지도가 높아지며 앱 사용도 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지난해 4월부터 11개월간 ‘여행 분야’의 월간 신규 앱 설치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양희정 여기어때 아웃바운드 모빌리티 사업부장은 “해외 항공권 서비스는 사업 초기이지만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며 “단거리 부문의 긍정적 실적을 기반으로 전반의 해외여행 서비스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