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3:17 (목)
'아트 마케팅' 바디프랜드, 임직원 마음도 돌본다
상태바
'아트 마케팅' 바디프랜드, 임직원 마음도 돌본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3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헬스케어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가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힐링과 휴식을 지원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건강 수명 10년 연장은 임직원부터’라는 생각으로 헤어·네일샵, 헬스장, 카페, 반찬가게, 도서관, 사내의원 등 임직원들의 심신 건강을 위한 복지시설을 마련했다"며 "여기에 예술작품 전시, 이음 콘서트, 힐링 클래스 등 여러 사내 문화행사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는 유명 작가와의 콜라보 전시회, 아트페어 참가 등 아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에게도 예술을 일상의 영역으로 가져와 보다 쉽고 편안한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곡타워 외부와 로비, 카페, 구내 식당에 소현우, 함도하, 김우진, 이동욱, 김남표, 김영주 등 15명 작가의 작품 50여 점을 전시 중이다.

음악을 통한 소통으로 직원들에게 힐링과 감동을 선사하는 ‘제 2회 이음 콘서트’도 개최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보낸 따뜻한 사연을 공유한 후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 ‘토닥토닥 앙상블’ 소속 아티스트가 신청곡을 연주한다. 본사에서 근무하지 않는 바디프랜드 라운지, 배송, 서비스직 직원들도 함께할 수 있도록 유튜브 생중계로도 송출했다.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고객만족팀, 서비스팀 등 고객 응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을 위한 ‘힐링 클래스’도 진행한다. 수제 비누 만들기, 마들렌 굽기 등 다양한 콘셉트의 클래스를 주기적으로 운영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바디프랜드 지하 1층에 조성된 사내 도서관인 ‘라이브러리 드 바디프랜드’는 예술, 리더십, 문학, 기술과학, 인문, 경제 등 여러 분야의 도서들이 400여권 구비되어 있으며, 쇼파형 안마의자인 ‘아미고’도 설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안마를 받으며 독서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심신을 재충전해 주는 문화 예술 활동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는데도 도움을 준다. 앞으로도 직원들 간에 유대감을 강화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하겠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