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2 (금)
보람상조, 4년 연속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대상
상태바
보람상조, 4년 연속 '창조경영 혁신브랜드' 대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3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은 보람상조가 4년 연속 상조브랜드 왕좌에 올랐다.

보람상조는 "30일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시상식에서 혁신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이라는 전례 없는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도 혁신적인 노력으로 업계 최고 반열에 오른 브랜드를 격려하는 상이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사진=보람상조 제공]

 

보람상조에 따르면 이번 수상은 설립 이후 지난 30여년 간 다양한 서비스 혁신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보람상조는 상조업계 최초로 상품 가격 정찰제를 시행한 것은 물론, 업계 최초로 장의리무진 서비스를 도입해 장례문화의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다. 더불어 사이버 추모관, 모바일 부고알림, LED 영정사진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혁신을 꾀했다.

현재는 업계 최초로 장의리무진으로 개조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를 직영 운영하는 등 서비스 업그레이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영 운영하면서 전문 장례인력을 육성하는 등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해 고객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접점을 늘리고,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을 개설해 보다 원활한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 서비스도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누적 고객 수(277만명, 전년 10월 기준) 및 누적 행사 건수(27만건, 전년 10월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누적 고객 수와 누적 행사 건수가 가장 많다는 것은 기업 신뢰도 측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지난 30여년 간의 혁신을 토대로 앞으로도 상조산업의 미래를 이끄는 토털 라이프케어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