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유다빈밴드, 감성 어쿠스틱 싱글 '꿈보다 더' 발매
상태바
유다빈밴드, 감성 어쿠스틱 싱글 '꿈보다 더' 발매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3.3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유다빈밴드의 싱글 ‘꿈보다 더’가 내달 2일 일요일 정오에 발매된다.

이번 싱글은 지난 1월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2 OST ‘에브리띵(Everything)’이후 약 3개월 만에 발매되는 음원이다. 유다빈밴드 1집 수록곡이자 엠넷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 준결승에서 어쿠스틱 버전으로 선보였던 ‘고열’, 유다빈밴드 1집 타이틀곡 ‘마음으로’를 이어, 어쿠스틱 사운드 기반의 따뜻한 감성으로 ‘살아가야 하는 이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유다빈밴드의 ‘꿈보다 더’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찾게 해준 꿈속의 파도를 보고 보컬 유다빈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보살핌이라는 감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유다빈밴드가 누군가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와, 누군가가 유다빈밴드에게 전해주었으면 하는 메시지를 동시에 담은 곡이자, 스스로에게 쌓여있던 기나긴 무기력을 떨쳐낼 수 있던 계기가 된 곡이다.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사진=엠피엠지 뮤직 제공]

 

새로운 느낌의 아트워크는 유다빈의 어릴 적 사진위에 직접 그린 손 그림을 추가하여 서정적인 감성과 목가적인 분위기를 띄게 만들었다. 유다빈은 ‘까까머리 때의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인상을 쓰고 있는데, 이 사진은 유일하게 웃고 있다. 아버지와 할머니가 같이 나온 유일한 사진인 것 같다’며 사진에 대한 감상을 이야기했다.

유다빈밴드는 ‘꿈보다 더’ 발매 일주일 전 해당 노래의 어쿠스틱 기타를 가르쳐 주는 영상을 업로드 하기도 했다. 유다빈은 소속사를 통해 “중학교 때 장래 희망에 기타를 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그림을 그린 적이 있었는데, 얼마 전 한 선생님께서 초등학생들과 함께 저희 노래를 불러주시는 영상을 보내주셨다. 그것을 보고 지금 전 ‘꿈보다 더’ 나은 세상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여러분들이 저희의 곡을 커버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저희는 ‘꿈보다 더’한 행복을 느낀다”며 많은 사람들이 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위로를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유다빈밴드는 ‘꿈보다 더’ 발매 이후 4월 한 달간, ‘해브 어 나이스 데이 #9 - 서울(Have A Nice Day #9 - SEOUL)’,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 ‘라이브업! Ep.06(LiveUp! Ep.06) SURLX유다빈밴드 콘서트’ 등 각종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앞두고 있어 누구보다 바쁜 한 달을 보낼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