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11 (금)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 챗GPT 광고 선보여
상태바
배스킨라빈스, 국내 최초 챗GPT 광고 선보여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0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SPC가 국내 최초 챗(Chat) GPT 광고를 선보였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4일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챗(Chat) GPT를 활용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MZ세대가 사랑하는 인기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을 색다르게 알리고자 제작됐다. 

[사진=SPC 제공]
[사진=SPC 제공]

앞서 배스킨라빈스는 산리오캐릭터즈의 유명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를 내세워 상큼달콤한 복숭아, 요거트의 조합이 특징인 복숭아로 피치 올려를 4월 이달의 맛으로 출시했다. 

오픈AI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챗GPT에 이달의 맛을 주제로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주인공인 동화 초안을 요청한 뒤 이를 각색해 '원스 스푼 어 타임(Once Spoon a Time): 복숭아 원정대와 용의 눈물' 광고 영상을 완성했다.

영상은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아이스크림이 없어 기운을 잃어가는 마을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을 다짐하면서 시작된다. 두 캐릭터가 험난한 모험 끝에 배스킨라빈스 성을 지키는 용을 설득해 마법의 복숭아 아이스크림을 얻는 데 성공하고, 마을로 돌아와 상큼달콤한 복숭아 아이스크림으로 사람들의 웃음과 기운을 되찾아주는 장면이 이어지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내레이션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구연동화 형식으로 참여했다. 

배스킨라빈스는 5월에도 또 다른 산리오 인기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을 개발하고, 챗GPT를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4월 이달의 맛 복숭아로 피치 올려 출시를 보다 흥미롭게 알리고자 챗GPT를 활용해 마이멜로디와 쿠로미가 등장하는 동화 콘셉트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와 산리오캐릭터즈가 만나 선보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