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2 (금)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 친환경 축산폐수처리 앞장
상태바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 친환경 축산폐수처리 앞장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0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가 친환경 축산폐수처리 기술을 통해 수자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플랜트사업부가 선보이고 있는 ‘감압증발 가축분뇨처리설비’는 가축분뇨 관련 시설의 악취와 유기성 폐기물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기술이다. 축산폐수를 방류 수질기준에 적합하도록 처리함으로써 강화되는 환경 법규에 따른 축산농가의 분뇨처리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기존에 축산농가들에 설치되었던 일부 분뇨처리시설들의 경우 설치 시 넓은 면적이 필요하지만 ‘감압증발 가축분뇨처리설비’의 경우 비교적 적은 부지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처리비용도 적게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의 ‘감압증발 가축분뇨처리설비’는 축산농가에서 축산업을 영위하는 과정에서 항상 지적되어온 문제들인 폐수와 폐기물, 악취 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해줌으로써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 관계자는 “강화되는 법에 따라 축산폐수처리 시스템 설치와 그에 따른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들을 대상으로 ‘감압증발 가축분뇨처리설비’ 설치를 통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축산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호나이스 플랜트사업부는 1995년 8월 청호정밀에서 시작하여 주력 사업으로 수처리 사업과 태양광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처리 사업의 경우 독도와 이어도 해수담수화시설 공사를 수행했으며 최근에는 가거초 해양과학기지에도 납품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