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4 (금)
KT&G 주주 편의성 제고, 온라인서 실시간 배당 조회
상태바
KT&G 주주 편의성 제고, 온라인서 실시간 배당 조회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10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KT&G가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주주 편의성 제고에 나선다.

KT&G는 "주주에게 우편으로 발송하던 배당 통지서를 PC 및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온라인 조회 서비스로 대체해 주주들이 손쉽게 배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10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T&G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및 주주 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2022년도 결산 배당일 기준 KT&G 보유 주식에 따른 배당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에도 배당일 전후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배당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KT&G는 "이번 온라인 조회 서비스 도입으로 매년 17만명이 넘는 주주들에게 배당 정보를 우편으로 배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종이 사용을 줄여 ESG 경영 실천을 보다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KT&G는 지난달 28일 개최된 제36회 정기주주총회에서 현금배당 주당 5000원을 결의했다. 이는 배당성향 57.8%에 해당한다.

KT&G 관계자는 “투자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ESG 경영 실천에 동참하고자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