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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기부하는 건강계단' CSR 12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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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기부하는 건강계단' CSR 1200만 돌파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1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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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유통전문기업 hy의 사회공헌활동(CSR)이 성공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hy는 10일 "'기부하는 건강계단' 누적 이용자 수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고 알렸다. 

건강계단은 hy와 서울시가 함께 기획한 민관협업 공익활동이다. 서울시청 시민청에 설치한 계단을 오를 때마다 hy가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2014년 설치 이후 9년 간 1200만명이 이용해 누적 1억원을 적립했다. 모인 금액은 취약계층 지원에 전액 사용한다. 신선식품과 발효유를 프레시 매니저가 전달하며 안부를 함께 확인한다.

건강계단. [사진=hy 제공]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의 발걸음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헬시플레져 문화 확산과 함께 이용자가 크게 늘어 지난해에만 460만명이 이용했다"고 말했다.

hy는 건강계단 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몰 이용 시 쌓이는 적립금을 고객이 기부하는 ‘Fredit 착한습관’을 운영 중이다. 누적 5000명이 환경, 동물, 홀몸노인 등을 위해 동참했다. 기부 플랫폼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지원도 함께한다. 올해 프로젝트 지원 목표는 100건이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자발적인 나눔 문화와 성숙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나눔을 통한 건강사회건설을 위해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보호, 동물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hy는 2014년부터 시작한 서울시청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비롯해 서초구청과 함께 ‘서초구 건강계단’도 지원하고 있다. 합산 누적 이용자는 1600만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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