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51 (목)
CJ웰케어, 아마존 입점... 북미 시장 뚫었다
상태바
CJ웰케어, 아마존 입점... 북미 시장 뚫었다
  • 나혜인 기자
  • 승인 2023.04.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나혜인 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북미시장에 첫 진출한다. 

CJ웰케어는 11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입점하고 단독 브랜드 스토어를 열었다"고 밝혔다. 입점제품은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 제품 4종과 고함량 기능성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코어 제품 6종 등 모두 10종이다.

CJ웰케어는 아마존을 교두보로 삼아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인 북미에서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입점 제품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CJ웰케어 제공]
[사진=CJ웰케어 제공]

북미 시장 주력 브랜드는 국내 최초로 '먹는 화장품' 개념을 도입한 원조 이너뷰티 브랜드 이너비다. CJ웰케어는 K-뷰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북미 시장에서 먹는 보습 제품인 이너비 아쿠아뱅크, 이너비 콜렉티브콜라겐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여기에 CJ만의 기술력이 반영된 바이오코어 500억 유산균,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등 고함량 기능성 제품들도 판매한다.

향후 흑삼 브랜드 한뿌리,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팻다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아마존의 브랜드 스토어에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 

CJ웰케어 관계자는 "북미시장에서 K-건강기능식품과 K-뷰티에 대한 관심도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웰케어는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쇼피(Shopee)를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CJ웰케어는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Tmall)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