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00 (화)
U-8 3연패!! 인천 계양구, 저학년부 '무적' [리틀야구]
상태바
U-8 3연패!! 인천 계양구, 저학년부 '무적' [리틀야구]
  • 민기홍 기자
  • 승인 2023.04.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인천 계양구가 저학년부에서 ‘무적’이 되고 있다.

주다빈 감독이 이끄는 인천 계양구는 지난 9일 경기도 화성시 화성드림파크에서 막을 내린 제2회 석남서울치과배 8세 이하(U-8) 꿈나무 리틀야구대회에서 6전 전승으로 정상에 올랐다.

U-8 대회 3연패이자 3개 대회 14연승의 파죽지세다. 계양구는 이번 대회에선 경기 군포시, 경기 화성서부, 서울 서초 서리풀, 경기 남양주시, 인천 서구, 경기 김포시뉴를 차례로 물리쳤다.

제2회 석남서울치과배 U-8 꿈나무 리틀야구대회 챔피언 인천 계양구. [사진=인천 계양구 제공]

 

최우수선수상을 받은 천세호는 “올해는 제일 큰형이자 주장으로 대회에 임해 책임감이 강했다”며 지도해주신 감독님, 코치님, 뒷바라지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벌인 인천 서구전에서 2이닝 6탈삼진에 끝내기 안타를 친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3년 뒤 고학년 대회에서도 인천 서구를 만나 다시 한 번 꺾고 싶다”고 덧붙였다.

주 감독은 “한 번도 쉽지 않은데 U-8 3연패라니 믿기지 않는다”며 “잘 따라와준 선수들, 많이 도와주시는 시의원 김종득 단장님시의원님, 부모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계양에 전용 리틀구장이 건립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 ‘꿈의 구장’에서 마음껏 훈련해 2~3년 뒤에는 고학년 메인대회에서도 3연패에 도전하고 싶다”고 부연했다.

계양구는 리틀야구 최초로 여자 배터리(이교빈-하지연)를 가동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참가 선수들은 주최측으로부터 칫솔세트를 받았다. 

[사진=인천 계양구 제공]

■ 제2회 석남서울치과배 U-8 꿈나무 리틀야구대회 수상내역

△ 우승 - 인천 계양구 : 천세호(소양초) 하지연(효성동초) 이교빈(용마초) 권동현(도담초) 조원용(명현초) 김하준(부평동초) 김시준(병방초) 이지호(산곡초) 김진우(해서초) 김민준(한길초)

△ 최우수선수상 : 천세호(계양구)
△ 우수선수상 : 김민준(김포시뉴)
△ 장려상 : 장연준(인천 서구)
△ 모범상 : 김진우(군포시)
△ 최우수감독상 : 주다빈(계양구)
△ 우수감독상 : 원현묵(김포시뉴)
△ 감사패 : 박진 석남서울치과 원장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