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7 (목)
설화수 윤조에센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상태바
설화수 윤조에센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1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3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설화수는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설화수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다. 올해 설화수만의 인삼 과학 노하우와 독자적 기술이 결합된 ‘윤조에센스 6세대’로 새롭게 출시됐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설화수 제공]
[사진=설화수 제공]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각이 주요 평가 요소다.

설화수는 "지금까지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은 한국적 미감을 용기에 담아내려 노력해왔으며, 1932년부터 이어진 브랜드의 오랜 전통과 예술에 대한 감각을 오롯이 담아낸 디자인 철학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설화수에 따르면 윤조에센스 6세대의 디자인은 전통 미학을 대표하는 조선백자 달항아리 형상에서 시작됐다. 백자의 맑은 빛을 담은 제품 전면에는 설화수를 상징하는 컬러 로고를 배치했고, 용기에 적힌 제품 이름에도 가로쓰기와 세로쓰기를 조화시키며 한국적 미감을 반영했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에 이어 전 세계에 설화수가 아트와 헤리티지를 어떻게 보존하며 재해석하는지를 보여주는 방증이라 더욱 뜻깊다”며 “선구자 정신을 가진 윤조에센스가 헤리티지를 보여주는 방식 역시 남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볼 수 있다”라고 수상 의의를 밝혔다.

한편, 지난달 1일 출시된 ‘설화수 윤조에센스 6세대’는 백화점 설화수 매장 및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