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32 (목)
배민 '쉬운 배달앱 설명서', 새 단장·무료 배포
상태바
배민 '쉬운 배달앱 설명서', 새 단장·무료 배포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3.04.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지원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배달 앱 이용 전 과정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쉬운 배달앱 설명서’를 제작해 배포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쉬운 배달앱 설명서’를 새 단장하고 무료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쉬운 배달앱 설명서’는 배민 앱 설치부터 주문, 결제까지 전 과정을 알기 쉽게 소개한 책자다. 사회적 기업 ‘소소한 소통’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로 배달앱 사용 안내를 꼽으면서 배민과의 협업을 통해 2021년 첫 출간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형제들에 따르면 이번 ‘쉬운 배달앱 설명서’는 발달장애인,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어르신뿐 아니라 ‘정보 약자’라면 누구나 쉽게 따라해 배달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배달앱 서비스와 기능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실제 사례들을 삽화로 구성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웹 설명서도 함께 공개한다. 웹 설명서는 눈으로 화면을 볼 수 없는 경우 시각적 요소에 대한 설명을 글로 대체해, 글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화면낭독기 기능으로 정보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저시력자를 위해 고대비, 돋보기, 크기 조절 기능들이 반영됐다.

지류 책자는 오는 20일부터 배민 앱 배너, 또는 배민 SNS계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책은 내달 9일 일괄 배송된다. 웹 설명서도 앱과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모든 이용자가 불편함 없이 배달의민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앱 업데이트와 안내 책자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회사 비전인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을 이용자 모두가 느낄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