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29 (토)
KT&G, 경북 봉화군에 ‘상상의 숲’ 조성
상태바
KT&G, 경북 봉화군에 ‘상상의 숲’ 조성
  • 김석진 기자
  • 승인 2023.04.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석진 기자] KT&G가 산불피해 산림 복구에 나선다.

KT&G는 20일 "산불피해로 훼손된 산림 복구와 생태계 회복을 위해 경상북도 봉화군에 'KT&G 상상의 숲'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KT&G 상상의 숲은 지난해 대규모 산불이 발생했던 봉화군 화천리 일대에 1.8ha(5500평) 규모로 조성되며, 이달 내 밀원수 5500그루가 식재될 예정이다.

[사진=KT&G 제공]
[사진=KT&G 제공]

KT&G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일 숲 조성지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 KT&G 임직원 봉사단, 봉화군 및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었다. 식 종료 후에는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나무를 식재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숲 조성에 소요된 비용은 KT&G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모인 상상펀드로 전액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지난 2011년 출범한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으로,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형태로 조성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이번 숲 조성과 나무 식재 활동이 산불로 훼손된 산림 복원과 생물다양성 증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