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49 (목)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맞춤 특화 주거서비스 도입
상태바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맞춤 특화 주거서비스 도입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3.04.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진수 기자]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서 맞춤 특화 주거 서비스를 도입한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 주차장에 건식세차장을 비롯 차량 공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카세어링존, 전기차 충전소 등이 마련된다. 일상 생활에서 필요하지만 구매하기는 부담스러운 생활공구, 청소가전 대여 서비스 등도 운영한다.

인근에 있는 서산 테크노벨리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고려해 OA존도 배치했다. OA존에서는 간단한 서류 작업, 입출력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우미린 임대 주택만의 다양한 계절행사도 준비 중이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사진=우미건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사진=우미건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해 입주민들을 한층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문화강좌가 운영될 카페 린과 아이들이 자유롭게 독서 및 학습을 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 시설과 국공립어린이집이 마련해 육아·교육 서비스에도 신경을 썼다. 피트니스클럽, 다목적시설 등 헬스 레저 서비스와 관련된 시설도 마련됐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은 충청남도 서산시 서산테크노밸리 A3a블록에 위치한 후분양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다. 계약 시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주택 수 및 지역 제한도 없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2년 단위)로 제한되며 8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보장된다.

지난해 10월 완공돼 계약 체결 즉시 입주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건식세차장. [사진=우미건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건식세차장. [사진=우미건설]

단지의 시공사인 우미건설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편의 지원 시스템을 운영해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가 2020년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최우수 단지’로 인증 받았다. 2021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종합대상, 2020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등을 수상하며 주택시장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입지 여건도 탁월하다. 단지는 바로 옆 성연초가 있는 ‘초품아’(초등학교 품은 아파트)이며, 단지 내에는 유아 놀이터와 연계된 국공립 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며 자녀를 도보로 통학·통원시킬 수 있다.

오토밸리일반산업단지, 서산인더스밸리일반산업단지, 대산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서산 시내와도 가까워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마트 이용이 용이하며, 인근 국민체육센터(공사 중), 상업시설, 학원가와 인접해 있고, 수변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